블랙홀, 우주의 신비로운 존재
댓글
0
추천
0
11.06 13:41
작성자 :
갓파
블랙홀, 우주의 신비로운 존재
블랙홀은 중력이 너무 강해서 빛조차 탈출할 수 없는 시공간의 영역이며, 마치 우주의 '검은 구멍'과 같은 존재이다.
블랙홀의 생성
- 별의 죽음 : 태양보다 훨씬 무거운 별이 수명을 다하고 초신성 폭발 후 남은 잔해가 충분한 질량을 가질 경우, 자체 중력에 의해 무한히 수축하여 블랙홀이 된다. (태양은 블랙홀이 되기엔 질량이 충분하지 않다.)
- 우주의 초기 : 우주가 탄생할 때부터 존재했던 원시 블랙홀이 있을 수도 있다는 가설도 있다.
블랙홀의 구조
블랙홀의 특징
- 강력한 중력 : 블랙홀의 중력은 엄청나게 강해서 주변의 모든 것을 빨아들인다.
- 빛을 흡수 : 빛조차 탈출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 눈에는 검은 구멍으로 보인다.
- 시간 왜곡 : 블랙홀의 강력한 중력은 시공간을 왜곡시켜, 특이점에 가까울수록 시간은 느리게 흐른다.
- 물리 법칙의 한계 : 특이점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물리 법칙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예상된다.
- 호킹 복사 이론 : 스티븐 호킹이 제안한 이론으로, 블랙홀은 미량의 복사 에너지를 방출하여 점차 작아지다가 결국, 완전히 증발 해 버릴 수 도 있다.(우주적으로 봐도 영원한 시간이 걸린다.)
블랙홀에 대한 오해
- 모든 것을 빨아들인다? : 블랙홀도 다른 천체와 마찬가지로 질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, 특정 거리 안에 있는 물체만을 끌어당긴다.
- 우주를 파괴한다? : 블랙홀이 우주 전체를 파괴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. 대부분의 블랙홀은 은하 중심에 안정적으로 존재하며, 주변의 물질을 흡수하면서 성장한다.
- 블랙홀은 검은 구멍이다? : 블랙홀 자체는 빛을 내지 않기 때문에 직접 관측하기 어렵지만, 블랙홀 주변의 물질이 강한 중력에 의해 가열되면서 빛을 내기 때문에, 블랙홀 주변의 밝은 빛을 관측할 수 있다.
블랙홀은 여전히 미스터리로 가득한 천체이지만, 앞으로 과학이 더 발전 하면 블랙홀에 대한 더 많은 비밀을 풀릴 거야
갓파님의 최신 글
- 11.16 ✅틱톡라이트 접속하고 45,000원 받아가세요
- 11.15 동덕여대 54억 배상 크리.. 어느 트위터인의 감상평
- 11.15 모 보드게임 업체의 완경 드립이 어휘력 문제인 이유
- 11.15 동덕여대 54억 청구서를 본 성신여대 반응
- 11.15 나이 많은 K-오빠에게 사기친 일본녀
- 11.15 현역으로 아이큐 71이 왔다는 육군갤러
- 11.15 올해 동원 훈련 받은 여자 예비군 숫자
- 11.15 은근 궁금했던 트럭 시위 비용 가격표
- 11.15 4B운동에 팩폭 날리는 미국 여자 유튜버
- 11.15 현대자동차 앞으로 터치버튼 보다 물리버튼 늘릴 예정